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 PL 엔터테인먼트조선을 배경으로 한 창작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이 네 번째 시즌 공연을 개막했다고 공연제작사인 PL 엔터테인먼트가 오늘(24일) 밝혔다.
이 작품은 시조가 금지된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억압받는 백성들이 시조를 통해 자유와 정의를 외치는 과정을 그렸다.
현대적인 안무와 음악, 전통이 어우러진 무대로 관객들에게 자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될 거라고 제작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인 이 공연은 2021년과 2023년에 이어 4번째 무대로,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녀 신인상, 작품상, 안무상 등을 받았다.
천민이라는 신분에도 시조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삶을 개척해나가는 ‘단’ 역에는 뮤지컬어워즈 신인상 출신의 양희준과 ‘팬텀싱어4’를 통해 가창력으로 이름을 알린 임규형, 드라마 ‘수사반장 1958’ 등에서 활약한 박정혁, 신인 김서형이 캐스팅됐다.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지난해 예술경영지원센터의 ‘K-뮤지컬 로드쇼 인 런던’에 선정돼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첫 해외 쇼케이스를 열었다.
올해는 ‘K-뮤지컬 영미권 중기 개발 지원사업’에 뽑혀 런던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오는 8월 31일까지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관객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