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유심은 무상 교체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20일 직후 신규 영업을 재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15일)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물리적 재고를 고려할 필요 없는 이심부터 부분 영업을 재개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그간 신규 영업이 중단됐던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내일 오전부터 신규 영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이심은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끼우는 유심과 달리,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는 방식이어서, 물량 공급과는 관계가 없다.
앞서 지난 4월 18일 SK텔레콤에서는 해킹 사고가 일어났고, SK텔레콤은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에게 무상으로 유심을 교체해 주기로 결정했지만, 유심 재고가 부족해 충분하게 교체가 이뤄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달 1일 SK텔레콤에 유심 부족 현상이 해결될 때까지 신규 이동통신 가입자 모집과 타 통신사로부터 번호이동을 전면 중단하라는 내용의 행정지도를 내렸고, 그간 영업이 중단돼 왔다.
이런 가운데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재개도 20일 이후 곧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과기정통부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의 유심 교체가 완료되면 신규 영업을 재개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혀왔고, SK텔레콤은 교체가 마무리되는 시점을 오는 20일로 예상했다.
이에 업계에선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곧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