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삼성페이에 미리 등록해 둔 신용카드로 물건을 사려는데, 먹통이다.
지문 인증을 하고, 비밀번호도 눌러보지만, 사용할 수 없다는 안내가 나온다.
카페에서도 결제가 안 되기는 마찬가지.
삼성페이 측은 일부 이용자에게 발생한 간헐적 오류라고 설명했지만, "택시 결제가 안 돼 당황했다", "지갑 안 챙겼다가 집에 돌아갔다".
불편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온라인상에 쏟아졌다.
어제 오전 6시 반쯤 시작된 결제 오류는 3시간 넘게 이어지다 10시쯤 돼서야 복구됐다.
운영사인 삼성전자는 "일부 신용카드사와 결제 정보를 주고받는 전용선 네트워크에서 장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해킹이나 고객 정보 유출 문제는 없었다"고도 덧붙였다.
하지만 오류 내내 제대로 된 설명도 없다가 발생 한나절이 지나서야 사과 고지를 올린 삼성페이에 대한 비난도 이어졌다.
정부는 이번 오류에 대해 현장 조사 여부 등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3월 기준 삼성페이 가입자 수는 1,700만 명을 넘었고, 2015년 서비스 개시 이후 누적 결제액은 300조 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