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프로야구 슈퍼스타 김도영이 또다시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해 치열한 중위권 다툼중인 KIA에 비상이 걸렸다.
개막전에서 왼쪽 햄스트링 부상을 당하면서, 재활을 거쳐 한달여만에 돌아왔던 김도영.
이범호 감독의 도루 자제 지시에도 어제 키움전에서 2루를 향해 뛰다 탈이 났다.
이번에는 오른쪽 허벅지가 문제였다.
급격하게 어두워진 이범호 감독의 표정처럼 MRI 검진 결과 또다시 햄스트링 부상을 진단받았다.
첫 부상보다 심각한 2단계 손상으로 복귀까지는 지난번보다 더 긴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KT의 강백호도 오른쪽 발목인대파열이 확인돼 전반기 출전이 불가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