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전국 최초’ 고3 전세사기 예방교육…강의 듣고 ‘임장’까지 간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전국 최초’로 청소년을 위한 전세사기 예방 실전 교육을 운영한다. 곧 사회 초년생이 될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전·월세 계약의 핵심을 교실에서 배우고, 실제 매물로 등록된 주택을 직접 찾아가 확인하는 ‘강의+임장(현장 답사)’ 결합형 프로그램이다. 구는 “전세사기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차...
▲ 사진=담양군청담양군 봉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진철, 김미심)는 지난 23일 봉산초등학교 및 관내 유치원생 5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화관람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부터 군 보조금을 활용해 추진 중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학년별로 ‘시크릿쥬쥬: 마법의 하모니’와 ‘마인크래프트’ 두 편의 영화를 상영하고, 간식꾸러미도 함께 제공했다.
봉산초등학교 관계자는 “영화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있어, 더욱 특별한 경험이 되었던 것 같다”며 “아이들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봉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미심 공동위원장은 “비록 작은 지원이지만, 아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아이들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사진 있음. (업무담당자 봉산면 복지팀 윤주영 ☎061-380-3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