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의정부시청5월 23일 금요일 의정부시 신동초등학교(교장 김정은)에서 학부모회 주관으로 급식 잔반을 줄이기 위한‘잔반데이’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탄소 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학생들에게 음식의 소중함과 감사하는 마음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부모들은 급식실에서 남김없이 식사를 마치고 깨끗하게 식판을 정리한 학생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격려했다. 학생들은 적당량의 반찬을 받은 후 맛있게 식사를 하고 잔반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실천 방법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신동초 김정은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식습관 개선 및 나아가서 탄소 중립을 위한 다양한 환경 교육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잔반데이 행사는 전교생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으며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