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5년 고향사랑기부금 14.9억 원 달성! 도내 모금액 3위 등극
여수시는 작년 한 해 동안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총 14억 9천만 원을 모금하며 목표액 8억 원을 186%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둬 도내 모금액 순위 3위에 올랐다.2024년 모금액 7억 7백만 원 대비 211% 실적이며, 2023년부터 시작한 고향사랑기부금 누적 모금액은 현재 26억 1천 3백만 원에 달한다.특히, 작년 하반기 성공적으로 추진된 ‘자립준비청년 ...
▲ 사진=의정부시청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5월 21일(수) 관내 초등 늘봄학교 및 중등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4세대 나이스 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 4세대 나이스 메뉴별 시스템 활용 방법 ▲ K-에듀파인 프로그램 연계 전송 관리 ▲ 회계 및 강사 관리 등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 이론교육은 물론 시연·실습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업무담당자들의 나이스 시스템 활용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나이스(NEIS)는 교육행정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교육부를 비롯, 전국 1만 여개 초·중등학교, 17개 시·도교육청 및 산하 기관이 이용하는 전국 단위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을 말한다.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은 학생들의 수강료 및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강사 데이터 등의 관리가 가능하며, 학생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이 감소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제공은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늘봄 및 방과후학교 투명성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연수에 참여한 한 업무 담당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막연하기만 했던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을 활용하면 온라인, 오프라인 수강 신청 기능 등을 통해 학교 담당자의 업무 경감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늘봄·방과후학교 나이스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안정적인 나이스 시스템 운영 및 활용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