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은평구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중장년층의 경제적 자립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중장년 온라인스토어 창업 교육’을 내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장년 온라인스토어 창업 교육’은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일환이다.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중장년 세대가 온라인 시장에 실질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1인 1스토어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며, 전자상거래 사업자 등록까지 연계되는 실전형 창업 교육이다.
교육은 디지털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을 위해 1:1 실습 지원과 맞춤형 코칭이 함께 이루어져, 처음 창업을 도전하는 수강생도 무리 없이 따라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수강생들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상품 등록부터 마케팅, 고객관리, 매출 분석 등 창업 전반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교육 대상은 은평구 거주 중인 40세부터 64세까지의 중장년이며, 온라인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장소는 은평구 불광천미디어센터 내 교육장이며, 교육 신청 기간은 내달 5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안내 포스터 내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운영기관 상상우리 전화(02-2274-7724)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중장년 세대가 가진 풍부한 경험과 강점을 온라인 유통 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이 디지털 창업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과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