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사진=동해시□ 동해시는 지속되는 건조한 날씨에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의 안전 확보와 산림보호를 위해 당초 5월 15일까지였던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6월 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최근 기후변화로 5월 산불 발생이 전국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5월 말까지는 산나물 채취 시기로 입산자에 의한 실화가 매우 우려되는 상황이다. 특히, 대통령선거일(6월 3일)과 현충일(6월 6일)에는 야외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에 시는 산불조심기간을 6월 8일까지 연장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여 산불예방 및 대응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 심광진 녹지과장은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가 산불 예방은 물론, 소중한 생명과 산림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당부하며, “산불조심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