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취업에 활용하는 심리학’ 취업 특강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3층 강당에서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심리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사람의 감정과 선택, 반복되는 행동의 원리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 심리학이 취업 준비 과정뿐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의 의사결정과 인간관계...
▲ 사진=속초시속초시가 6월 30일까지 2025년 상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하며 집중적인 체납액 징수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정리 기간에 속초시는 지방재정의 안정적인 확보와 성실 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한 체납고지서 발송과 전화 안내, 문자 발송 등으로 납세자들의 자발적인 납부를 독려한다.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및 차량 등 압류, 예금·급여·매출채권 추적, 관허사업 제한 등의 조치를 추진하며, 관내·외 재산조회를 통해 실질적인 체납처분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일제 정리 기간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의 신속한 정리뿐 아니라 지방세입 재원 확보와 조세 정의 실현이라는 목적을 함께 담고 있다”라고 강조하며, “고의적인 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조치를, 생계형 소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할납부, 체납처분 유예 등 유연한 납세 유도를 적용하는 등 탄력적인 징수 정책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