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속초시속초시가 6월 30일까지 2025년 상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하며 집중적인 체납액 징수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정리 기간에 속초시는 지방재정의 안정적인 확보와 성실 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한 체납고지서 발송과 전화 안내, 문자 발송 등으로 납세자들의 자발적인 납부를 독려한다.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및 차량 등 압류, 예금·급여·매출채권 추적, 관허사업 제한 등의 조치를 추진하며, 관내·외 재산조회를 통해 실질적인 체납처분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일제 정리 기간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의 신속한 정리뿐 아니라 지방세입 재원 확보와 조세 정의 실현이라는 목적을 함께 담고 있다”라고 강조하며, “고의적인 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조치를, 생계형 소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할납부, 체납처분 유예 등 유연한 납세 유도를 적용하는 등 탄력적인 징수 정책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