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고성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4월 25일(금) 오후 2시, 고성문화의 집 3층 공연장에서 ‘2025년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행복일자리사업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9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산업안전 일반 ▲주요 재해 사례 ▲근로자 작업 안전 수칙 ▲긴급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등을 중심으로 총 90분 동안 진행된다.
이날 교육에서는 안전 관련 동영상 시청과 함께 안전관리 협조 사항 안내 등 실질적인 안전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은 지역 일자리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참여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안전 수칙을 숙지하고 현장에서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일자리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매일 작업 전후로 자체 안전교육과 월 1회 이상 정기교육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사고 발생 시 즉시 보고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