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태백시황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태영)는 지난 4월 18일 황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4월 ‘사랑가득 반찬나눔 사업’을 진행하였다.
‘사랑가득 반찬나눔 사업’은 안부 확인이 필요하고 혼자 식사가 어려운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에게 반찬을 지원하는 황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동 특화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 황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반찬 3종과 제육볶음, 쌈을 준비하였고 특식으로 곰탕과 빵을 50가구에게 전달하였다.
특히 작년부터 태백교자(대표 박명숙)와 달인의 꿈(대표 김근석)에서는 곰탕과 빵을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행사 진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태영 민간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로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 실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황연동 행정복지센터 보건복지팀(033-550-2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