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김미라)와 로한뷰티션그룹(Rohan Beautician Group, RBG)은 미래 뷰티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뷰티산업 분야의 실무형 인재 양성과 지속적인 교육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되었으며, 실질적인 진로 연계와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이 포함되었다.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와 로한뷰티션그룹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의지를 다지며 다음 내용의 협약을 맺었다.
▲학생 대상 현장실습 및 직업체험, 견학, 취업 협력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프로그램 및 교육과정 운영 협력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을 위한 전공 및 희망 고려 현장 경험 우선 제공
▲연구활동, 정보교환, 위탁교육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통한 발전적 운영
▲기타 프로젝트 공동 추진 및 협력이 가능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교장(김미라)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미래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겠다”고 전했다.
로한뷰티션그룹 측도 “청소년 시기부터 뷰티 산업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것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도 중요한 일”이라며, “산학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육 현장과 산업계 간의 실질적 연계를 통해 학생 중심의 진로 설계와 취업 역량 강화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며, 양 기관의 공동 발전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