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미래를 이끌어갈 고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 27일에는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 세계의 변화와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토성미래놀이터 시즌3’를 4차산업 관련 체험활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청소년 성장 지원 사업의 목적으로, 지난해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4차산업 관련 체험 행사를 바탕으로 마련되었으며, 드론 조종, 입체(3D) 펜 활용, 가상현실(VR) 체험, 소형 로봇 축구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행사는 4월 27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토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되며,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재 고성군 내 청소년 수련시설 4곳에서 청소년 자치활동 및 15개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고성군은 제과·제빵, 밴드 활동, 춤 동아리, 보드게임, 농구 교실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 프로그램은 상?하반기 정기 모집 외에도 참여 인원에 결원이 생기면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과 접수 일정은 고성 청소년 수련시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청소년이 행복한 고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