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CES 2026’ 용인시단체관 운영…용인지역 중소기업 1억 294만 달러 역대 최대 수출 상담 성과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서 용인시단체관에 참여한 용인지역 중소기업들이 총 1억 294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아 엑스포(The Venetian Expo)에서 열린 ‘CES 2026’에서 용인시단체관을 운영, 이 같은 성과를 얻었다고 13일 밝혔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
▲ 사진=의정부시청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4월 10일(목) 2025학년도 안전한 현장체험 학습 운영을 위해‘현장체험학습 컨설팅단 교육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현장체험학습의 안전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장체험학습 컨설팅단 위원들과 교육장이 직접 소통하며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간담회에서는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추진 계획 안내를 시작으로, 컨설팅단의 운영 방향과 주요 활동 내용이 공유되었으며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애로사항에 대한 청취가 이루어졌다. 또한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체험학습 운영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원순자 교육장은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활동인 만큼,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한 실효성 있는 컨설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하고 의미 있는 현장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