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 사진=고성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지역 발전을 위한 국민의 창의적인 의견을 발굴하고자,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5월 30일(금)까지 신청을 받으며,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주민 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업과 그밖에 군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으로, 고향사랑기부금 활용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제안으로 이루어진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에게는 30만 원, 우수 1명에게는 20만 원, 장려 2명에게는 각 10만 원 상당의 고성사랑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고성군청 누리집, 전자 우편(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된 제안은 2026년 고향사랑기금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국민 여러분의 참신한 생각이 고성을 더 발전시킬 수 있으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