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 사진=제주시 제주시는 오는 4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제주시 민방위대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민방위 본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민방위대 편성 1~2년차 대원 대상 집합교육과 3년 차 이상 대원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교육으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 집합교육은 4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사라봉다목적체육관 또는 해당 읍․면 체육관에서 진행하며, 사이버교육은 민방위 사이버교육 센터(www.kcmes.or.kr)를 통해 4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 다만, ‘민방위기본법’ 제23조에 따라 5월 12일부터 6월 3일까지 대통령 선거기간에는 사이버 교육이 중지된다.
❍ 대원들은 민방위 교육을 통해 민방위대의 임무와 역할을 비롯한 민방위 제도 전반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 방법, 화생방, 소방 등 각종 비상 및 재난 상황에 대비한 행동요령 등을 학습하게 된다.
박기완 안전총괄과장은“민방위 및 재난 대응 역량을 향상시켜줄 민방위 교육에 민방위대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