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김포시청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생활 향상을 위해 조성된 김포반다비체육센터와 대곶문화복지센터의 수영장 및 헬스장을 5월 정식 개관에 앞서 4월 16일(수)부터 4월 18일(금)까지 3일간 임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 운영은 시설 점검과 운영 안정화를 위해 시범 운영하는 것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먼저 시설을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보다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임시 운영 기간 동안 수영장 및 헬스장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전과 오후 2부제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 편의를 위한 운영 매뉴얼 개선 및 직원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김포반다비체육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통합형 생활체육시설로 조성됐으며,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4,512.75㎡ 규모로 25m*6레인 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 다목적체육관, 돌봄센터, 지하주차장 35면 등의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주차 편의를 위하여 지상 주차장 22면을 추가 조성 중이다.
대곶면 행정복지센터 청사에 위치한 대곶문화복지센터 체육시설은 지역주민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지원하는 복합 공간으로, 25m*5레인 수영장과 헬스장, 기구필라테스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정식 개관에 앞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 단계로 임시 운영을 시작하게 됐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정식 개관 일정 및 운영 프로그램은 추후 김포반다비체육센터 및 대곶문화복지센터 체육시설 통합 홈페이지(http://www.gimpo-sporex.com)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