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양주시청양주시 아동청소년과가 최근 소속 직원들이 청렴 의지와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실천 다짐의 날’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주시의 청렴을 위하여!”라는 문구가 담긴 음료와 다과를 함께 나누며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는 자리로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 속에서 구성원들은 자연스럽게 공감대를 형성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함께 진행해 온 ‘청렴, 플렉스(flex)의 날’도 병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팀별로 실천할 수 있는 청렴 리스트를 작성해 부서 내에 부착하고 청렴 사례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렴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기별 ‘청렴 실천 다짐의 날’을 지속 운영하며 일상 속 청렴을 실천하고 팀별 소통을 통해 건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렴, 플렉스의 날’은 양주시 아동청소년과가 분기마다 추진 중인 자체 청렴 시책 사업으로 생활 속 청렴을 실현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