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포천시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0일 포담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림책 「마음버스」의 저자 김유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김유 작가는 「백점 백곰」, 「사자마트」, 「마음버스」 등 어린이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동화 작가다.
이날 강연은 작가의 어린 시절 이야기, 작가가 되는 비법, 그림책 「마음버스」 집필 배경, 나만의 버스 이름 짓기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나만의 마음버스 이름 짓기, 하트 목걸이 만들기 등 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친구들과 감정을 나누며 ‘마음에도 꽃이 피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일동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학교와 연계해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며 인문도시 포천의 기반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운영2팀 (031-538-3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