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사진=가평특별군가평군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CMS 모금을 활용해 ‘영양가득 반찬나눔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식사 준비가 어려운 거동 불편 노인과 장애인 16가구를 대상으로 매월 1회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균형 잡힌 반찬을 전달하는 정기 복지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식사 지원을 넘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정서적 교류를 통해 고독사 등 복지 사각지대를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현숙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복지 서비스가 골고루 닿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궁광 조종면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영양 개선과 식생활 관리에 힘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지역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