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사진=가평특별군가평군 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일부터 16일까지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2025년도 ‘복지에 건강을 더한 건강 지킴이’ 특화사업을 추진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상‧하반기 각 1회씩 총 2회에 걸쳐 상면 지역 등록 경로당 18곳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당뇨 수치를 확인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복지제도 홍보 활동을 병행하는 현장 중심형 복지서비스다.
건강 상태를 직접 점검해 예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제도나 정보 부족으로 복지서비스에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역 내 인적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김윤중 민간위원장은 “이번 방문형 건강지킴이 활동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협의체가 중심이 돼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왈준 공공위원장은 “건강과 복지를 결합한 이번 특화사업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고독사 예방 효과도 기대된다”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