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의정부시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3월 25일(화) 14시부터 관내 공·사립학교 교육행정실장 77명을 대상으로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 긴밀한 헙력체제를 구축하고 주요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의정부교육행정실장협의회 임원 및 행정실장 전입자 소개 ▲교육지원청 부서별 주요업무 안내 ▲지방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계약, 안전) ▲‘망치보다 바늘, 말랑말랑’이라는 주제로 홍보 교육을 진행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교육행정실장님들은 학교현장에서 중요한 중간관리자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내실 있는 협의회를 운영하여, 교육행정실장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번 정담회를 통해 교육행정실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교육지원청과 협업을 통한 효율적인 교육행정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