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남양주시남양주보건소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4월부터 12월까지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생활실천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호평·평내·화도·수동 지역 내 15명 이상이 모인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강교육은 해당 기관이 원하는 장소에서 이뤄지며, 90 ~ 120분 동안 △보건 △영양 △구강 △운동 등 4개 분야로 진행된다.
보건 교육에서는 절주의 필요성과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 교육이 제공되며, 영양 교육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영양관리 방법을 다룬다. 또한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 건강관리법, 신체활동의 중요성과 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법도 함께 교육한다.
남양주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건강생활실천교육을 통해 남양주 시민들이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하고,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기관·단체는 유선(☎031-590-4664)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