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주광덕, 민간위원장 김도묵, 이하 협의체)는 지난 20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지역에 기여하기’를 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에는 제10기 협의체 위원 1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도묵 민간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용재 호서대학교 교수가 △협의체의 역할 △각 회의체 기능 △협의체 위원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맡은 이용재 교수는 “120여 명의 위원들이 역량 강화 교육을 위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남양주시의 민·관 협력 저력을 느낄 수 있다”고 평가했으며, 교육에 참여한 위원들은 “협의체가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도묵 민간위원장은 “남양주시 사회보장의 발전은 민·관 위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사회의 열정과 상생의 힘을 통해 남양주시의 미래를 함께 디자인해 나가자”고 포부를 전했다.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전문가, 실천가, 시민, 공무원들이 협력해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하는 법적 기구로, 제10기 위원들은 2026년 9월까지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