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의정부시청경기북과학고등학교(교장 이병진, 이하 경기북과학고)는 17일 의정부시 관내 공립 특수학교인 송민학교와 통합교육 자매결연을 통한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는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4년 남양주시 소재 공립 특수학교인 경은학교와의 업무 협약에 이어 보다 발전적인 통합교육을 위해 기획하였다. 향후 경기북과학고와 송민학교는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계획 수립 및 운영 등에 협력하며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등 교육활동 추진 시 협력 체제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식개선에 관한 공감대를 통해 이를 위한 노력을 함께 기울일 것을 합의하였다.
협약을 체결한 이병진 교장은 “경기북과학고의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융합적 미래 역량을 갖춘 과학기술인재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다양성과 다름을 존중하는 교육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위해 협약 사항의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북과학고는 경기도 내 유일한 과학계 특수목적고등학교로 2005년 개교한 이래 올해 20주년을 맞아 ‘과학 한국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학교’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