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17일, “2025년 공무원 대비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공고 김주한 교장, 지도교사 7명,‘특성화고 9급 공무원 대비반’1학년 신입생 15명을 포함한 학생 30명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신규 임용 계획 안내, ▲2024년 공무원 대비반 운영 실적 공유, ▲합격자 수기 발표, ▲공통과목 및 전공 교과 학습 전략, ▲장학금 지급 안내 등으로 그동안의 운영 성과와 2025년 공무원 대비반 방과후 교육과정 운영계획을 함께 안내하였다.
특히, 합격자의 수기 발표에서는 ▲임용시험 과목 및 출제 범위, ▲준비과정 및 학습방향, ▲방과후 수업 및 개별학습 관리, ▲자격증 취득 및 전공수업 학습관리 등 3년간의 학습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부공고 ‘특성화고 9급 공무원 대비반’은 기계, 전기, 건축, 토목 등 임용 분야를 대상으로 재학생 30명을 선발하여 공통과목인 물리 교과와 각 전공교과 2과목에 대한 기초 및 심화과정 등 총 7개 과정으로 개설하고, 우수 참여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다.
또한, 응시자격(전문교과 성취도 평균 B등급 이상/A등급 50%, 석차등급 50%) 충족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별 멘토-멘티 학습코칭과 수준별 학습관리를 지원하고, 매일 9시까지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는 교원을 배치하여 학생의 학습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주한 교장은“의정부공고는 경기북부지역을 대표하는 특성화고등학교로, 그동안 많은 인재를 배출했다”면서 “이제, 우리 학생들이 공공성을 갖춘 지역 인재, 국가 인재로 성장하여 의정부공고가 제2의 전성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우리 학생들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공고는 2024년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에서 2명의 학생이 공업과 시설 직렬에 합격하여 현재 신규 임용예정자 공직 적응 과정에 참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