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3월 10일(월) '2024년 국민교육발전 유공 표창'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수식은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대상자들에게 직접 표창을 전달함으로써 포상의 영예를 높이고, 지역사회 내 교육 발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표창에서는 재단법인 의정부장학회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황종현(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주임)과 임창수(재단법인 의정부장학회 이사)가 각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재단법인 의정부장학회는 관내 학교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균등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민교육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의 대상이 되었다.
원순자 교육장은 “국민교육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해주신 수상자분들께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표창이 교육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들께 큰 격려가 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교육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관과 인물들을 적극 발굴하고, 공로를 인정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