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고성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업인들의 임대 농기계 이용 편의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월 27일(목)부터 2월 28일(금)까지 상반기 임대 농기계 트랙터 안전 사용 교육을 추진한다.
트랙터는 사용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농기계로, 조작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이 큰 장비이다. 이에 따라 고성군은 트랙터를 현재 조작이 가능한 농업인에게만 임대를 허용하고 있으며, 조작이 미숙한 농업인은 반드시 안전교육을 이수한 후 임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트랙터의 안전한 사용법, 기본적인 작동 원리, 안전 운행에 대한 이론교육을 비롯해 농기계 조작 및 작업 실습, 작업기 탈부착 방법 등 현장 중심의 실습형 교육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농업인들은 트랙터의 조작법을 익히고, 안전 수칙을 준수함으로써 조작 미숙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고성군은 농기계의 야간 운행 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성경찰서와 협력하여 야간 안전 표시판 부착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도 병행해 농업인들이 안전하게 영농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윤형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임대 농기계 이용 시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농기계 이용률을 높이고, 효율적이고 안전한 임대 농기계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