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남양주시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이정미)는 지난 방학 기간 청소년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 프로그램 ‘톡톡틴톡’(TALK TALK TEEN TALK) 그룹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중·고등학교 및 보호관찰소를 통해 금연 상담을 의뢰받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상담을 통해 금연 동기를 강화하고, △흡연의 위험성 △금단 증상 대처법 △흡연 권유 거절 방법 등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하며, 효과적인 금연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을 활용해 그룹 형태로 운영됐으며, 기존 프로그램에 △금연 관련 단어 캐치 게임 △‘나의 꿈’ 작성하기 △금연 플로깅 활동을 추가해 총 5회기로 진행됐다. 또한, 금연 실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에게 ‘금연지킴이’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정미 소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흡연 예방 교육, 금연 상담, 캠페인 등 다양한 금연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특히 청소년들이 스스로 금연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금연 도움이 필요한 경우 누구든지 금연클리닉(☏031-590-6963, 842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