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속초 속초시는 친환경 우수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7일 시청에서 ‘친환경 인증 쌀 학교급식 공급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친환경 쌀 85톤을 학교급식에 공급한다.
협약식에는 속초시(시장 이병선)와 속초양양교육지원청(교육장 한명진), 속초농업협동조합(조합장 최원규)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속초시와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질 좋은 우수 농산물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관내 28개교에 친환경 쌀 85톤을 지원한다. 또한, 친환경 우수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통해 유기농, 무농약, Non-GMO 식재료 등 국가인증을 받은 농축산물 및 수산가공품 등이 학교급식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안전성이 확보된 친환경 우수 식재료 공급을 지원하여 미래세대인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지원하게 됨은 물론, 우리 농업인이 생산한 우수한 농산물을 급식으로 공급하게 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친환경 농업 활성화 등 지역 상생을 이룰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