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여주시여주시는 지난 2월 26일 관내 도예인과 함께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중인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를 참관했다.
18명의 도예인과 함께한 이번 참관에서는 국내 최신 리빙디자인 트렌드와 소비자 성향을 파악하고, 5월 1일부터 5월 11일까지 열릴 제37회 여주도자기축제에 조성할 부스 인테리어 및 포토존 구상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2025 생활백서 : 삶의 낭만’이라는 주제로 운영하는 이번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는 가구, 가전, 갤러리, 생활소품, 인테리어 등 생활 전반에 걸친 특색있는 디자인을 전시하고 있으며, 여주도자공동브랜드 ‘나날’과 여주 관내 도예업체 6개도 참가하여 여주도자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개발한 신제품을 관람객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페어에 참관한 한 도예인은 “그동안 나만의 작품세계에서 안일하게 갇혀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에 참관했다.”며, “변화하는 디자인과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함께한 도예인들과도 많은 의견을 주고 받아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의욕을 얻었다.”며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