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일론 머스크가 개발자들과 함께 공개한 '그록 3' , 머스크가 소유한 스페이스X의 차세대 우주선, '스타십'의 발사 일정을 묻자 1분 만에 여러 출처를 검색해 검증까지 한 뒤,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해 준다.
문자를 주고받는 방식을 넘어 음성으로 분석하는 기능은 6개월 전 출시한 '그록 2'엔 없던 것이다.
지구와 화성을 오가는 우주선 궤적을 계산해 3D로 시각화해 주기도 한다.
이른바 멀티모달 방식이다.
머스크는 새 AI 모델의 학습을 위해 이전보다 두 배 많은 20만 개의 고성능 칩을 썼으며, 이에 따라 연산 능력도 10배 넘게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또 수학과 과학, 컴퓨터 코딩 등의 분야에선 챗GPT를 앞질렀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추론형 AI의 선두 주자인 챗GPT와 격차를 꽤 줄였다는 평다.
후발 주자들의 신규 AI 모델 출시가 잇따르면서 전 세계 빅테크 기업 간 추론형 인공지능 개발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