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장흥군장흥군 노인복지관이 지난 10일부터 2025년 상반기 장흥군 노인복지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프로그램은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지원을 위해 시니어요가, 캘리그라피, 일본어, 하모니카, 라인댄스, 난타 등 20개반으로 운영된다.
455명의 어르신들의 참여로 2월 10일부터 프로그램별 순차 개강하여 겨울철 무료함에 지친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어르신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서로 친교도 나누고, 건강도 챙기시고, 친교도 나누실 뿐만 아니라 재능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의미있는 활동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올해 문학분야의 프로그램을 신설로 어르신들의 배움의 폭을 더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년기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노인복지관은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프로그램 외 상담, 정서지원, 노인권익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