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여주시지난 2월 4일, 여주시 천송3통 마을회관에서는 무궁화마을 조성을 위해 긍정영농조합법인(대표 박운호)이 약 200만 원 상당의 펠릿 퇴비 300포를 후원하는 기탁식이 열렸다.
천송3통은 무궁화 식재를 통해 마을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의 상징성을 부각하기 위해 주민들이 뜻을 모아 꾸준히 노력해왔다. 마을 주민들은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연대 의지를 보여줬고, 이러한 노력에 화답해 긍정영농조합은 지역사회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결정했다.
천송3통 주민들은 무궁화마을 조성을 마을 정체성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고 있으며, 이번 후원으로 인해 마을이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세환 천송3통 통장은 “무궁화 식재를 통해 천송3통 마을이 더 아름답고 특별한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다”라며 “긍정영농조합의 지원은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됐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주민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무궁화마을을 성공적으로 조성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운호 긍정영농조합 대표는 “무궁화마을 조성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