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양주시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금순)가 지난 21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독거노인 120가구를 대상으로 설맞이 ‘떡국 떡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 복지사업으로 각 가정에서 직접 조리하여 떡국을 먹을 수 있도록 떡국 떡, 만두, 사골 국 등을 담아 저소득 독거노인 120가구에 전달했다.
또한, 이날 회원들은 독거노인들의 안부를 묻고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등 지역사회 돌봄의 기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박금순 위원장은 “떡국 떡 나눔을 통해 모두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백기철 양주2동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해 주시는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풍성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