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사진=의정부시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송양가족의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감수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유아, 학부모 대상으로 제 2회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인증제를 실시하였다.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인증제는 2023년부터 시작하여 국가자격 응급처치 강사 자격을 가진 보건교사가 교직원을 대상으로 3월에 먼저 실시하고 짝궁놀이 교사와 함께 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월에 전 교육공동체의 안전을 스스로 책임질 수 있는 안전훈련을 강화하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응급처치 교육 인증은 연령별로 수준차이를 두고 실시하였다 즉 3세 유아들에게는 응급상황 시 119에 전화하여 위험발생 위치를 말로 신고하기, 4세 유아들은 응급상황 시 119에 신고 및 유치원 내 AED의 위치와 사용방법 실습하기, 작년에 했던 5세 유아들은 심폐소생술 시범보이기, 3세,4세 동생들에게 심폐소생술 지도해보기,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인증 자격 취득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 심폐소생술 연수는 11월 25일 20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유아들이 인증자격취득을 위해 보았던 필기시험을 학부모도 함께 실시해보고 유아들의 자격증 취득 과정의 교육 영상들을 공유하고 응급처치 기법인 하임리히 기법,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하여 익힐 수 있도록 훈련하였다.
보건교사와 짝궁교사는 어린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을 위한 영상자료가 부족하여 우리 유치원에서 유아들이 직접 실습한 것을 바탕으로 ‘어린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영상’을 제작하기로 하였다. 추후 많은 유치원에서 이 자료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송양유치원 원장(유은희)은 안전교육은 특히 유아,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그 능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며 우리 유치원에서 실시한 제
2회 연령별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인증제 교육은 안전감수성 뿐 아니라 자신과 타인을 보호할 수 있는 마음과 능력을 기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