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인천광역시 서구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용철)는 지난 1월 16일 당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의원, 각 동 주민자치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 행사에서는 이임하는 한규창 회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됐고 새로 취임하는 이용철 회장에게 추대장이 전달됐다. 한규창 이임 회장의 이임사와 함께 신임 이용철 회장의 취임사도 진행됐다.
한규창 이임 회장은 주민자치위원장을 포함하여 7년간 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 사회에 애정과 열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주민자치 활동을 해왔다. 특히 지속적인 주민자치센터 문화 교실 프로그램 활성화, 나진포천 벽화보수 사업, 야호 체조 등 주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 간 유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용철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한규창 회장께서 주민자치회를 잘 이끌어주신 것을 이어받아 ‘소통’과 ‘배려’를 중심으로 주민자치회장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당하동 주민자치회는 2025년 주민자치회 지원사업으로 당하동 행복 심는 텃밭, 야호 댄스, 와글와글 나눔 마당, 함께 걷기(당하동 문화모임 플로깅)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