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지갑이 얇아진 요즘 소비자들은 가성비 제품을 많이 찾는다.
국내 한 통신사가 출시한 30만 원대 스마트폰, 고가 제품과 비교해도 저장 용량이나 카메라 화질이 크게 뒤처지진 않는다.
국내에서는 30만 원에서 100만 원대 사이의 제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점유율 세계 3위인 중국 업체가 뛰어들었다.
가성비를 내세운 제품의 판매가격은 39만 원 선이다.
여기에 독일 카메라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촬영 기능을 강화하고 인공지능 서비스를 내세운 50만 원대 제품도 있다.
특히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됐던 수리 문제 등도 국내에 곧 매장을 열어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에 대한 소비자 우려는 풀어야 할 과제다.
삼성과 애플이 선점한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괜찮은 성능에 값싼 가격을 앞세운 중국업체가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