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어제 오후 아이브는 국내외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새 노래 '레블 하트'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이번 곡은 다음 달 3일 발표될 새 EP 앨범 '아이브 엠파시'의 타이틀곡이지만 앨범의 주제와 분위기를 미리 알리고자 3주 먼저 공개됐다.
소속사는 곡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가진 반항아들의 연대를 묘사한 노래라며, 곡을 통해 스스로를 사랑하는 '자기애'와, 서로를 아끼는 '동료애'를 함께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노래를 접한 팬들 또한 강렬한 후렴구와 풍성한 사운드에 긍정적 반응을 보내는 가운데 아이브는 다음 달 앨범 발매와 함께 음악 방송 등의 정식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