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 덕소미치과(원장 이광욱)는 지난 9일 치과 치료 중 발생한 치아 보철 폐금 기부로 마련된 수익금 25만원을 남양주시사회복지관 남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에 기탁했다.
이번 폐금 기부는 환자 조은미, 김민수, 백혜진, 이유영 등 4명의 동의를 얻어 진행됐다.
기부자 조은미 씨는 “치과 진료 후 버려질 뻔한 폐금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흔쾌히 동참했다”며 “작은 기부가 누군가에게 보탬이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큰 기쁨과 행복이 된다. 기회가 된다면 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욱 원장은 “기부에 동참해 주신 환자분들 덕분에 지역사회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남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덕소미치과는 환자 치료 과정에서 발생한 치아 보철 폐금을 환자의 동의를 받아 수익금으로 전환한 후 기부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약 1,130만 원의 수익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