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의정부시의정부교육지원청은 29일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및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70여명을 대상으로 주혜명 마음챙김 연구소 주혜명 소장을 초빙해‘아로마 테라피와 명상을 통한 힐링 연수’를 진행하고 학교 밖 카페에서 모둠별 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날 연수 및 협의회는 위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지원과 지지로 누적된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해소하고 자연과 향기를 통한 마음챙김으로 심리 정서적 회복력 증진을 도와 번아웃(burn out)을 예방하고자 마련했다.
연수는 ▲아로마테라피 이해하기 ▲아로마테라피 체험하기 ▲향기 마음챙김 명상으로 진행했다. 또한, 위기학생 연계 지원방안 제고를 위한 모둠별 협의회를 숲 속 카페에서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민락중 교사는“향기로운 아로마로 지친 심신이 치유되는 것 같았고 숲 속 카페 협의회를 통해 한 해의 스트레스와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한 해 동안 위기학생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셔서 감사하며 그동안 자신을 돌보기 어려우셨을 텐데, 오늘만큼은 선생님들이 위로받고 회복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