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구리시청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렬)는 20일 갈매동복합청사 2층 갈매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4년 연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갈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나눔人 수상자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3명의 신규위원 위촉식, 2024년 복지사업 추진보고와 동영상 시청, 나눔人감사패 전달 등을 진행했다.
‘나눔人’은 2024년 한 해 갈매동에 지속적인 나눔과 후원,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에 큰 기여를 한 개인과 기관으로, 올해 나눔人으로 선정된 시립갈매푸르지오어린이집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이정원 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정렬 민간위원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며, 내년에도 소외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갈매동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갈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보여준 노력과 성과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구리시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더욱 행복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