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인천광역시 서구인천 서구 원당동에 거주하고 있는 박중서(원당동, 70세) 씨가 지난 26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양곡(10kg) 100포를 원당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서승주)에 기부했다.
박중서 씨는 해마다 연말이 되면 꾸준한 기부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연초부터 고철 등 재활용품을 직접 수집하여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양곡(100포)으로 구입하여 원당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박중서 씨는 “한 해를 돌아보면서 주변 이웃에게 도움을 받은 일들이 떠올라 감사의 마음을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작게나마 양곡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서승주 원당동장은 “연말에 원당동에 거주하는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박중서 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기부받은 양곡은 온기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빠른 시일내에 대상자들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된 양곡은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