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 의료공백 최소화
가평군이 설 연휴 기간 의료 공백 최소화에 나선다. 군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 동안 군민 의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응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관계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를 사전에 구축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 또한 주...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화재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성남시 관내 학교시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대책을 마련하고 내년 2월 말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성남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성남시 학교시설에서 발생한 화재 건수는 총 10건으로 전체화재 1,372건의 0.7%를 차지하고, 특히 건물 동수가 초·중·고등학교보다 많은 대학교에서 학교시설의 화재 발생 70%와 재산피해 94%를 차지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성남소방서에서는 성남시 관내 초등학교 35개소, 중학교 20개소, 고등학교 12개소, 특수학교 1개소, 대학교 5개소를 대상으로 주 1회 이상 현장안전지도 및 민·관 합동 점검, 소방시설 자체 점검 표본검사, 학교시설 공사장 화재안전관리 강화 등을 추진하여 선제적 예방에 나선다.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은 “이번 겨울방학 기간 중 학교시설 화재예방 대책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꿈을 펼치고 미래를 설계 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