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축제관광재단,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보령축제관광재단은 2025년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에 참가하여 홍보마케팅을 추진했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는 전시부스 홍보, 비즈니스 상담, 컨퍼런스 및 설명회, 네트워킹 리셉션, 팸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노르웨이는 최근 유럽연합의 지원으로 AI 기반 물고기 스캐너를 도입했다.
AI 스캐너가 잡은 물고기의 어종과 크기, 무게를 정확하게 파악해 허용되지 않는 물고기는 따로 분류해 낸다.
또 개별 선박의 어획량까지 측정해 불법 어획 여부를 판별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토대로 어종별 개체수의 변화도 분석할 수 있다.
AI 기반 영상 기술로 카메라와 센서가 물고기의 크기는 물론, 신선도와 품질까지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이후엔 로봇 팔이 선별된 물고기를 집어 올려 분류한다.
물고기 상태에 따라 로봇이 최적의 포장 방법을 결정해 자동으로 포장하기도 한다.
노르웨이는 어업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바다 생태계를 유지 보전하기 위해 계속해서 다양한 첨단 AI 기술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