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장흥군장흥군 용산면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마음나눔 기부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일 용산농업협동조합에서 우편함 1,200개(2천4백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용산농업협동조합에서는 용산면의 어려운 주민을 돕고자 매년 기탁을 실천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기탁금과 보행보조기 우편함 등 3회에 걸쳐 2천9백만원 상당을 기탁하여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박철환 용산농협 조합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보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세대별 사랑의 우편함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백창선 용산면장은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기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함께 더불어 행복한 용산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