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 사진=인천광역시 서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 가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12월 6일(금) 동 자생 단체 회원 등 지역주민과 함께 화재예방 안전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서 동 자생단체장 및 회원들을 중심으로 ‘화재사고 없는 안전한 가좌2동 만들기’를 홍보하여, 지역주민에게 화재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특히 화재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주요 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주요 안전수칙은 ‘하나의 1(하나의 가정·차량에), 1(한대 이상 소화기·화재 경보기를), 9(구비합시다)’로 초기 화재 진압에 대한 중요성뿐만 아니라 화재 예방점검과 화재 대피 요령 숙지 등 안전의식 확산에 대한 필요성 또한 강조하였다.
이서진 가좌2동장은 이날 캠페인으로 “주민의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의식이 높아진 계기가 됐다. 화재 예방을 위한 실천이 중요하니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화재 예방 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