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독감(인플루엔자) 유행 주의하세요”
장성군이 계속되는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군에 따르면 현재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의 백신 접종률은 84.5%, 13세 이하 어린이는 66.7%다. 특히 어린이는 독감에 감염됐을 때 심하게 앓을 수 있기 때문에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다.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
▲ 사진=인천광역시 서구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소나무재선충병 피해의 인위적 확산 방지와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지난 17일까지 홍보 및 사전 안내를 마치고 2024년 가을철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소나무재선충병 신규·재발생 원인의 64%가 인위적 확산이며, 이 중 대부분 무단이동으로 조사되었다.(국립산림과학원 역학조사)
이를 막기 위해 인천 서구청은 매년 봄, 가을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을 시행 중이다.
이번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은 소나무류 취급 업체 또는 관련 현장에 방문하여 무단 취급 여부를 확인하였다. 위반 행위 적발 시 관련 법령에 따라 벌금, 과태료 등 사법 처리를 실시한다.
서구 관계자는 “우리 서구 소나무를 위해 소나무류 취급 업체뿐 아니라 관내 주민의 깊은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우리 서구의 소나무를 지키기 위해 모두 한 마음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하였다.